천연농약 ,친환경 농사법

오디나무 가지치기,오디에 균핵병이 오면

산녀 2016. 6. 13. 20:32

 

 

 

 이건 효자농원님이 오디나무 가지치기 하는법을

아버지에게 가르켜 주시는 동영상이에요

 

 

 

 

이건 아버지가 직접 가지치기 해보시는 동영상이에요

 

 

 

오디열매가 하얗게 변하는 오디 균핵병이 왔었어요

그때 이렇게 천연농약을 줬어요

 

물+ 유황+자닮오일 오늘은 내가 줬어요

첫번째는 아버지가 주셨고요

3일있다가 두번째는 내가 줬어요

                      물 20리터(한말) 기준으로 유황300ml(일회용컵1)이렇게 넣고

잘 섞어요,,그다음 자닮오일 350ml을

거품 나게 잘 섞어서 뿌려 주었어요

자닮오일(거품을 내서 유기농 약이 잎사귀나 줄기나 열매에 달라붙어서

효과를 주게 하는 거라 하더라고요)

유기농으로 친환경 농사를 짓는 고수한테 배워서 우리집도 친환경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천연농약은 주기적 선방제가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병해충이 심하게 발생하면 2-3일 가격으로 연타 공격을 하셔야 합니다

직장인 이라 1주간격으로 방제를 하여 연타로 공격을 못해서 제어를 못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당일 사용할 만큼만 섞어서 사용하시고 아깝지만,남는것은 버리셔야합니다

다음날 사용하다보면 덩어리가 생겨서 노즐이 막힐수 있습니다

 

 

천연농약 판매는

다음 카페 "텃밭사랑모임"****

농자재&퇴비등 판매방에 있어요

 

 

        

                                             미리 익은 오디는 따놓고요

 

 

하얗게 변한 오디도 따놓고요

약을 줬어요,,흠뻑 줬어요,,

아버지가 줄때는 저번에 남아서 다른곳도 줬는데

내가 오늘 주면서는 모자랐어요,,ㅎㅎ,,잎사귀에도 흠뻑 주고요..

아버지가 내가 약주는거 꼼꼼하게 잘 준다면서

고추 탄저병 예방도 나보고 하라시네요

 

 

우리집 오디 슈퍼오디에요,,당도는 달고 맛있어요

올해는 많이 못 땄어요..

오디 전지도 문제가 있었고요

오디 간격도 너무 좁게 심었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