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효소와각종채소들의효능농업상식

울집에 아로니아 나무도 잘 자라고 있어요

산녀 2018. 4. 13. 06:18

 

 

1986년에 체르노빌 방사능 사고가 터졌을때 유일하게 살아남은 품종으로 잘 알려져 있죠.

방사능 성분을 어느정도 중화 시키는 능력이 있었다고 하네요.

아로니아는 현존 하는 모든 식물 중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수준이 최상위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의 약 3~4배나 많다고 합니다.

퍼플초크베라, 블랙초크베리, 레드초크베리 이 3가지를 아로니아라고 통칭한다고 하네요.

별명으로는 베리의 왕이라 하여 "킹스베리"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능1.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한다.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정말 높은데요. 지구상에 있는 과일 중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최고라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암 물질로서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염, 항암작용을 같이 한다고 하네요.

아로니아 효능

효능2. 눈 건강에 좋아요.

베리류는 대부분 눈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이라는 망막색소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준다고 하네요.

녹내장을 비롯하여 백내장등 다양한 눈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효능3. 피부에 좋아요.

피부가 늙는다는 것은 수분을 잃어서기도 하지만, 피부에 있는 유해한 산소들이 있기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이런 나쁜 산소들을 억제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탱글탱글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특히 피부노화 물질인 프리라디칼을 제거하고 식물성 에센셜 오일을 공급한다고 하네요.

또한, 콜라겐 및 지질층의 산화 방지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그냥 먹는 화장품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듯~

아로니아 효능4. 당뇨병에 좋아요.

당뇨병은 대부분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아로니아는 인슐린 생성을 촉진해서 당뇨 합병증 유발 물질인 당화지단백을 낮춰 준다고 하네요.


효능5. 치매 예방에 좋아요.

아로니아는 뇌 신경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데 참 좋은데요.

뇌 신경 세포에 손상을 일으키는 혈독소를 없애 준다고 하네요.

치매 예방뿐만 아니라 파킨스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효능6. 면역력을 높여줘요.

특히, 환절기에 좋은 녀석인데요. 면역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백혈구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백혈구가 파괴되는걸 막아주고 생성은 촉진시켜 준다고 하네요.

뿐만아니라 수명유전자인 텔로미어의 손상도 함께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효능7. 혈액순환에 좋아요.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계열의 색소인데요.

이 플라보노이드계열 색소는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걸 막아주며 이로 인한 뇌졸증,

심장질환 등 혈액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효능

효능8. 다이어트에 좋아요.

아로니아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어 비만체질을 개선하는데 효과 적이라고 하는군요.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미 일본에서는 클로로겐산을 함유한 다이어트 식품이 인기라고 하는군요.

아로니아 효능

효능9. 임산부들에게 좋아요.

아로니아는 장궁내막세포와 손상을 예방하고 자궁모세혈관의 손상을 예방하고 유산을 방지한다고 하네요.

또한 미숙아 및 임신중독증의 원인인 혈액독소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상 그렇듯 부작용도 있는법~!

아로니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작용1. 아로니아는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에게는 좋지만,

소화액이 과다 분비되시는 분들에게는 안좋습니다.

특히,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을 갖은 분들에게는 그리 좋지 않아요.

부작용2. 아로니아의 탄닌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철분제와 함께 드시는 것은 좋지 않아요~.

적당한 섭취량은 10~30알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지만 너무 과하게 드시면 오히려 철분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어요~

부작용3. 아로니아의 탄닌은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탄닌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부작용4. 아로니아를 너무 과하게 드시면 심장 두근거림과 어지러움등이 일어 날 수 있어요.

아로니아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기 때문이랍니다.

르꼬망스 상식?!

아로니아의 떫은 맛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는 탄닌 성분입니다.

적들(사람,동물)로 부터 자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생체 방어 물질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이는 유해한 지방을 분해하여 발암물질을 제거하고 간기능을 강화하여 소염작용, 해독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떫은 맛이 없으면, 그건 아로니아의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그래도 좋다고 하는 분들은 상술일 확률이 99.9%

시중에 많이 돌아다니는 단맛 나는 아로니아 제품들은 안토시아닌이 많이 파괴되고,

탄닌도 많이 소실된 상태라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맛없어도 효과를 보실려면 생과로 드세요

-아로니아에 대한 잘못된 상식들-


1. 저혈압이 있는 분들한테는 안좋아요~

혈압을 낮추는게 아니라 혈압을 정상화 시켜요.

바로 고혈압, 저혈압을 정상화 시켜 주는 것입니다.


아로니아 효능

올해는 열매 달리겠지요?